
케이뷰티월드와이드가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베트남 뷰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일종의 'K-뷰티 인프라'를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역할을 한다. 베트남 로컬 뷰티 브랜드의 초기 기획부터 제조와 생산까지 전 과정에 동반하는 뷰티 액셀러레이팅을 전개한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가 액셀러레이팅한 뷰티 브랜드는 14개에 달한다.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가 그 중 하나다. 올해부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 중이다.
◇ 로컬 뷰티 브랜드 '100개' 액셀러레이팅 목표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지난 2019년 설립됐다. 지금의 뷰티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본격 전개한 것은 2020년부터다. 베트남 피부과 의사이자 인플루언서 '닥터히우'와 함께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베트남 로컬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하기로 했다.
그렇게 탄생한 브랜드가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브랜드 기획 △시장조사 △제품개발 △제조비 펀딩 △제조 △물류 △허가/인증 △통관 등 브랜드 사업 준비 전과정을 통합 지원하며 액셀러레이팅했다.
현재까지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누적 14개 브랜드 론칭을 지원했다. 이중 베트남 브랜드가 11개로, 비중은 80% 수준이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2026년까지 30개, 2030년까지 100개 브랜드를 기획할 방침이다. 물론 베트남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 K-뷰티 데이터 플랫폼 구축, 이너뷰티 확장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매칭으로 5억원 연구개발 비용을 확보했다. 해당 자금을 바탕으로 K-뷰티 트렌드 분석 서비스 '트렌드믹스(TRENDMIX)'를 개발해 지난달 출시했다. 브랜드와 제품의 핵심 성분, 효능, 제형, 컬러, 무드 등 다양한 속성을 키워드로 정리한다. 이에 따른 검색량, 판매량, 소비자 리뷰까지 인덱스로 구축해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뷰티를 넘어 이너뷰티까지 영역도 확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넥스트포뮬러(NEXT FORMULA)'를 론칭했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NAD+를 조절하는 조효소 'NMN'을 주성분으로 하는 항노화 제품이다.
위 대표는 "저속 노화를 넘어 세포 회복이라는 콘셉트로 확장된 건강식품 브랜드"라며 "론칭 후 한 달 만에 1000개 이상 판매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넓힐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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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뷰티월드와이드가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베트남 뷰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일종의 'K-뷰티 인프라'를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역할을 한다. 베트남 로컬 뷰티 브랜드의 초기 기획부터 제조와 생산까지 전 과정에 동반하는 뷰티 액셀러레이팅을 전개한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가 액셀러레이팅한 뷰티 브랜드는 14개에 달한다.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가 그 중 하나다. 올해부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 중이다.
◇ 로컬 뷰티 브랜드 '100개' 액셀러레이팅 목표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지난 2019년 설립됐다. 지금의 뷰티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본격 전개한 것은 2020년부터다. 베트남 피부과 의사이자 인플루언서 '닥터히우'와 함께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베트남 로컬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하기로 했다.
그렇게 탄생한 브랜드가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브랜드 기획 △시장조사 △제품개발 △제조비 펀딩 △제조 △물류 △허가/인증 △통관 등 브랜드 사업 준비 전과정을 통합 지원하며 액셀러레이팅했다.
현재까지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누적 14개 브랜드 론칭을 지원했다. 이중 베트남 브랜드가 11개로, 비중은 80% 수준이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2026년까지 30개, 2030년까지 100개 브랜드를 기획할 방침이다. 물론 베트남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 K-뷰티 데이터 플랫폼 구축, 이너뷰티 확장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매칭으로 5억원 연구개발 비용을 확보했다. 해당 자금을 바탕으로 K-뷰티 트렌드 분석 서비스 '트렌드믹스(TRENDMIX)'를 개발해 지난달 출시했다. 브랜드와 제품의 핵심 성분, 효능, 제형, 컬러, 무드 등 다양한 속성을 키워드로 정리한다. 이에 따른 검색량, 판매량, 소비자 리뷰까지 인덱스로 구축해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뷰티를 넘어 이너뷰티까지 영역도 확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넥스트포뮬러(NEXT FORMULA)'를 론칭했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NAD+를 조절하는 조효소 'NMN'을 주성분으로 하는 항노화 제품이다.
위 대표는 "저속 노화를 넘어 세포 회복이라는 콘셉트로 확장된 건강식품 브랜드"라며 "론칭 후 한 달 만에 1000개 이상 판매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넓힐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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